BLOG ESPERANCA

라즈베리파이에 TextCube(텍스트큐브)설치하기. 본문

OS/Emmbeded

라즈베리파이에 TextCube(텍스트큐브)설치하기.

yobuce 2012. 12. 28. 15:24

오늘은 라즈베리 파이에서(또는 데비안 계열) rewrite 모듈을 활성화 하는 방법과 텍스트 큐브의 설치 문제 해결 법을 남깁니다.

먼저 /etc/apache2/mods-available 폴더에는 rewrite.load 파일이 존제합니다.

데비안 계열은 mods-enabled안에 mods-available폴더 내의 파일을 심볼릭 링크를 하거나 mods-enabled에 파일을 생성해야 합니다.

미리 준비 되어 있음이 확인 되었으므로 /etc/apache2/mods-enabled 폴더로 접근 하시고

"sudo -s ../mods-available/rewrite.load rewrite.load"를 실행하여 모듈이 활성화 되도록 합니다.


만약 XpressEngine이나 TextCube같은 rewirte모듈을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게시판을 해당 모듈을 사용해서 운용하신다면

/etc/apache2/sites-enabled 폴더로 이동하시고 "sudo vi 000-default" 실행하시고 아래 스크린샷 처럼 수정합니다.



하이라이트 된 부분은 기본적으로 "AllowOberride None"로 되어 있습니다. None가 아니라면 FileInfo만 공백을 주시고 추가 하시면 됩니다.

(위 설정 내용은 가상 호스트 등을 설정한다거나 기존 설정을 크게 손대지 않을 경우 기준입니다.)

마지막으로 "sudo /etc/init.d/apache2 restart" 하시면 rewrite 모듈이 활성화 되며 .htaccess 파일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

두번째로 텍스트 큐브의 설치 시 테이블 생성에 실패하였다고 메시지가 뜨고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1.8.6버전 기준으로 setup.php파일을 여시고 1133 라인을 찾아갑니다. (또는 읽기 상태에서 "/TYPE="을 치시면 검색이 됩니다.)

TYPE=MyISAM부분이 있는데 이것을 ENGINE=MyISAM으로 변경하시면 설치진행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.



해당문제는 텍스트뷰브 홈페이지 버그게시판에 남겼으니.. 해결이 되길 


원인은 MySQL 5.4.4버전에서 TYPE구분이 제거 되었으며, 라즈비안은 5.5.24을 재공하기 때문입니다.


이상 이번 글도 이것으로 마칩니다.


덧. 글쓰기나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할 경우 빈 페이지가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이럴 땐 역시나 1.8.6버전 기준으로 텍스트뷰브 폴더의 library/view/ownerView.php 파일의 143번쩨 라인을 아래 처럼 & 문자를 제거하면 됩니다.



첫번째 MySQL구문 문제와 두번쩨 pass-by-reference 문제는 간단히 몇글자 바꾸면 해결 한 것이니 만큼 아무래도 텍스트 큐브가 최신버전에서의 변경사항을 체크 한다던지, 테스트를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.